김광현 MLB 세인트루이스 입단, 세인트루이스는 어떤 팀?

SK 와이번스의 선발 투수이자 에이스 김광현 선수가 MLB 진출에 대한 꿈과 포부를 밝힌 뒤 처음으로 뉴스가 나온 것 같다. MLB의 구단 세인트루이스로 김광현 선수의 입단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이다. 마침내 김광현 선수는 MLB 진출의 꿈을 이루게 되었다. 김광현과 세인트루이스 구단은 2년 800만 달러에 계약을 했다고 말한다. 800만달러는 약 94억원으로 김광현 선수에게는 그 금액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자신이 진출하고 싶어했고 도전하고 싶어했던 MLB 무대를 밟을 수 있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을 것 같다. 

김광현이 입단한 세인트루이스 구단은 1882년 창단한 역사가 깊은 팀으로 부시 스타디움을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과거 우리나라의 투수 오승환이 2016년부터 1년간 뛰었던 팀으로 올해 지구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팀이다. 가장 최근의 월드 시리즈 우승은 2011년으로 내셔널 리그에서 월드 시리즈 최다 우승팀 기록을 갖고 있는 메이저 리그의 명문 구단이다. 

김광현의 세인트루이스 입단에 세인트루이스 공식 트위터에서도 그의 입단을 환영하는 트윗을 올렸다. "환영 KK" 라는 문구와 함께 김광현 선수의 사진이 함께 올라갔는데, 33번의 등번호 그리고 KIM이라는 이름표를 부착한 유니폼을 입은 김광현이 마운드에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은 것 같다. 현재 많은 이들이 김광현 선수의 도전을 응원했던 것 처럼, 그의 세인트루이스 입단을 축하하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