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연말 시상식 일정, 공중파 3사 연예대상 및 연기대상 일정

2019년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연말 시상식 일정을 궁금해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2019 연말 시상식 일정을 살펴보면, 2019 KBS 연예대상의 경우 지난 21일 진행하여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이 대상을 단체수상하면서 마무리되었다. 이후 다가오는 일정은 25일 가요대전, 27일 KBS 가요대축제, 28일 SBS 연예대상으로 이어진다. 12월 31일 12월의 마지막날 KBS 연기대상, MBC 가요대제전, SBS 연기대상이 같은날 열리는 것을 제외하면 남은 모든 일정은 다른 날 진행된다.

가요대전, 가요대축제, 가요대제전의 일정과 특이 라인업

SBS 가요대전은 12월 25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데, 전현무와 설현이 MC를 맡고 우리나라 KPOP의 다양한 아이돌들이 출연한다. 일단 방탄소년단의 출연으로 이번 SBS 가요대전은 세계적인 관심을 받을 것 같다. 27일 금요일에 일산 킨텍스에서 펼쳐지는 KBS 가요대축제에는 신동엽, 진영, 아이린이 MC를 맡아서 진행되는데 방탄소년단은 라인업에서 찾아볼 수 없지만 "송가인"의 이름을 리스트에서 볼 수 있었다. 12월의 마지막 날 펼쳐지는 2019 MBC 가요대제전 : The Chemistry의 경우 장성규, 윤아, 차은우로 이뤄진 MC진으로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오후 9시부터 행사가 진행된다. 특이하게도 MBC에는 국카스텐, 규현, 노라조, 김재환, 던, 성시경, 셀럽파이브, 장우혁, 현아, 태민, 홍진영, 이석훈 등 다른 방송사의 라인업에서는 보기 힘든 이들이 존재했다. 

KBS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SBS 연예대상, MBC 연예대상은?

KBS는 지난 21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이 단체 수상을 하면서 대상의 주인공이 정해졌다. 남은 일정을 보면 12월 28일 토요일 SBS 연예대상이 진행되고, 다음날 12월 29일 MBC 방송연예대상이 진행된다. SBS의 경우 지난해 집사부일체의 이승기가 대상을 수상했고, MBC의 경우 전지적 참견 시점의 이영자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인물들이 후보에 올랐을지 궁금해진다.

일단 SBS에서는 항상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을 바로 "백종원"이다. 올해에도 역시나 연예대상을 앞두고 이제는 SBS에서 백종원을 줘야되는 것 아니냐 라는 댓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그만큼 백종원의 활약상이 SBS에서 뚜렷했기 때문이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시청률 1위는 물론이고 화제성 1위를 유지하면서 매방송마다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하반기에 등장한 맛남의 광장은 파일럿에서 레귤러로 편성되자마자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면서 역시나 백종원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했다. 

MBC는 12월 시작과 함께 네티즌들의 자체 투표가 들어갔다. 바로 유산슬 아니 유재석과 박내라가 MBC 대상의 양강체제이다. 나혼자산다에서 전현무 그리고 한혜진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나혼자산다의 꾸준한 인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잘 지켜준 역할을 박나래가 해냈고, 나혼자산다 뿐만 아니라 구해줘 홈즈에서도 박나래는 큰 역할을 했다. 그런데 후반기 놀면 뭐하니?에서 혜성과 같이 등장한 가요계의 이무기 유산슬이 박나래를 위협하고 있다. 토요일 황금시간대는 무한도전이 나간 뒤로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놀면 뭐하니?로 유재석과 김태호PD가 돌아오고 유산슬이 대박을 치면서 이제는 토요일 황금시간대 과거 무한도전의 영광을 되찾아가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