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U-23 챔피언십 중계 및 일정 자세한 정보

U-23 대표팀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저녁 22시 15분부터 중국과의 조별리그 경기를 시작으로 2020 AFC U-23 챔피언십 대회를 진행한다. 우리나라는 중국, 이란, 우즈베키스탄과 한조로 AFC U-23 챔피언십 일정을 보면 각각 1월 9일, 1월 12일, 1월 15일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AFC U-23 챔피언십 중계는 JTBC, JTBC3 FOX sports,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진행된다. 조별리그 편성결과는 좋지 않다. U-23은 물론이고 연령별 대표팀 강세를 보이는 우즈베키스탄, 전통의 강호인 이란이 한 조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중국 대표팀 역시도 쉽지 않은 상대가 까다로운 상대로 첫경기에서 우리나라를 괴롭힐 수 있다.

AFC U-23 챔피언십이 중요한 이유는 다가오는 2020 도쿄 올림픽의 아시아지역 예선을 겸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에서 3위 이상의 성적을 거두는 국가가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본선에 진출 할 수 있다.  올림픽 개최국인 일본도 이번 AFC U-23 챔피언십에 참가했는데, 일본이 3위안에 경우 4위의 팀이 2020 도쿄 올림픽행 티켓을 잡게 된다. 

지난 아시안게임에서 국민들을 놀라게 만들었고 뚝심있는 선수선발로 자신을 향한 비판적인 시선을 결과로서 말해준 김학범 감독이 이번 U-23 대표팀을 맡아서 다음라운드 진출, 즉 2020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한다. 우리나라 축구 역사에 있어서는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것이다. 많은 이들이 김학범 감독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고, 그를 지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유일한 유럽파 멤버인 공격수 "정우영" 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다른 외국 언론들에서도 우리나라의 정우영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실제 AFC U-23 챔피언십 조별 예선에서 그가 보여주는 퍼포먼스가 어떤 결과물로 이어질지 궁금해진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