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NETFLIX) 고객센터 결제 해지 및 환불 신청
넷플릭스 계정은 사용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를 연결해서 결제 해지가 가능하며 환불 신청 역시도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결제 해지 및 환불 신청 관련해서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결제 해지
넷플릭스 고객센터를 통한 결제 해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넷플릭스 내의 자신의 계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멤버십 & 결제 정보를 보면 다음과 같이 현재 이용 중인 멤버십의 정보가 나옵니다.
3. 만일 통신사를 통해서 넷플릭스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통신사에서 넷플릭스 요금제 해지를 통해서 결제 해지가 가능합니다.
4. 넷플릭스에서 직접 결제하는 계정이라면 계정 페이지에서 맴버십 해지 버튼을 통해서 결제 해지가 가능합니다.
5. 모바일 넷플릭스 앱에서도 동일하게 계정 페이지에 들어가면 맴버십 해지 버튼을 통해서 동일하게 가능합니다.
6. 계정 페이지에서 맴버십을 해지해야 추가적인 결제가 이뤄지지 않습니다. 로그아웃이나 넷플릭스 앱 삭제를 통해서는 계정이 해지되는 것이 아닙니다.
결제 기간 종료 전 넷플릭스 해지
넷플릭스 결제의 경우 해지 이후에 다시 재가입을 하지 않는 한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번달에 결제를 했고 다음 달 예정 결제일 이전에 해지를 하게 되면 남은 기간 동안 넷플릭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고, 다음 달 예정 결제일 이후에만 넷플릭스의 시청이 불가능해지는 것입니다.
결제 기간 종료 전 넷플릭스 해지를 하기 위해서 혹은 얼마나 기간이 남았는지 보기 위해서는 계정의 "결제 상세 정보" 확인을 통해서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객센터 환불 신청
넷플릭스 고객센터를 통해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에서 결제 이후에 시청한 기록이 없다면 해당 결제건에 대해서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을 원하실 경우 시청 기록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1. PC 넷플릭스 혹은 모바일 앱에서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2. 그 다음 [문의하기]를 누른 다음 언어 설정을 [영어]로 변경합니다.
3. "Tell us what your issue is"라는 항목을 눌러서 현재 고객센터에 문의한 이유에 대해서 그리고 환불을 받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서 언급합니다.
4. 그 다음 파파고 혹은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서 환불받고자 하는 내용을 영어로 변환해서 제출하면 완료됩니다. 예를 들어서 "안녕하세요. 이용하던 넷플릭스를 해지하고 자동결제 된 내역에 대한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현재 회원권을 이용하고 있지 않으며 시청 기록이 없는 상태입니다. 환불이 가능합니까?"
"Hello, I'd like to cancel my Netflix and get a refund on my automatic payment. Currently, my membership is not being used and there is no viewing record. Can I get a refund?"
5. 이후 상담원이 채팅을 통해서 계정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고, 환불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 과정에서 대화는 번역기를 이용하셔도 충분히 소통이 가능합니다.
6. 환불 신청이 완료되면 영업일 기준으로 30일 이내에 결제되었던 금액이 다시 환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