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무빙 마지막화 결말 공개 무빙 후속작은?
디즈니플러스에 많은 신규 가입자를 불러오면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웹툰 무빙 원작으로 만들어진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 <무빙>이 20부작의 마무리를 앞두고 있습니다. 무빙 마지막화가 9월 20일 공개되며 동시에 원작 웹툰의 마지막화 결말이 궁금해질 것이며, 무빙 이후에 후속작에 대한 궁금증이 생깁니다.
디즈니플러스 무빙 마지막화
9월 20일 오후 4시 디즈니플러스에서 무빙의 18, 19, 20화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20화를 끝으로 드라마 무빙은 그 이야기가 마무리될 것이며, 예고편을 통해서 알 수 있었던 것은 무빙에 등장하는 초능력자들이 학교에서 최후의 전투를 펼친다는 것입니다.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 결말은?
드라마 무빙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웹툰에서의 결말은 김두식(조인성) 을 제외한 현재 초능력자의 2세들이 다니는 학교에서 부모들과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이 힘을 합쳐서 북한에서 내려온 북한군들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다만, 이번 디즈니플러스 무빙의 제작을 앞두고 원작자 만화가 강풀은 이를 드라마 하기 위해서 직접 대본을 수정 후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원작 웹툰과 드라마와는 결말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 일부로는 버스기사 전계도 (차태현)은 원래 웹툰에는 없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현재 드라마 무빙을 기다리고 있는 시청자들은 웹툰의 원작과는 다르게 김두식 (조인성)의 등장 그리고 전계도 (차태현)의 활약상에 대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무빙 후속작은?
아직까지 디즈니플러스 <무빙> 이후에 구체적으로 알려진 후속작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무빙 시즌2에 대한 언급이 감독과의 인터뷰에서 있었지만, 이를 두고 강풀 원작자가 대본을 쓰고, 무빙 시즌2를 이어갈 생각이 있다면 가능할 것이라며 구체적인 대답을 하진 않았습니다.
또한 무빙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을 들게 만든 것은 "김영탁"의 등장 때문입니다. 강풀의 만화 "타이밍" 의 주인공 이름이자, 시간의 흐름을 제어할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진 영탁이 지난 드라마 무빙 16화에 잠깐 등장했기 때문에 다음 드라마로는 무빙 시즌2가 될 수도 있지만 사람들은 오히려 "타이밍"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