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wavve) 고객센터, 웨이브 이용권 정보

웨이브(wavve)는 현재 국내에서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에 이어서 4위를 차지하고 있는 OTT 플랫폼 중 하나 입니다. 각자의 장단점이 있지만 웨이브 만의 강점은 공중파 방송의 프로그램들 그리고 웨이브만의 웨이브 오리지널 서비스, 영화 등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OTT에서는 공중파 방송의 LIVE 방송이나 TV 다시보기를 할 수 없지만, 웨이브(wavve) 플랫폼 에서는 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웨이브(wavve) 플랫폼을 이용하시는 그리고 앞으로 이용하실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객센터 정보 및 웨이브 이용권 정보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웨이브(wavve) 고객센터, 웨이브 이용권 정보

    웨이브(wavve) 고객센터 정보

    웨이브(wavve) 고객센터, 웨이브 이용권 정보

    웨이브 고객센터는 전화번호로 "1599-3709"를 통해서 연결 할 수 있습니다. 평일 시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점심시간인 12시부터 13시까지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평일시간에만 이용이 가능하니, 주말과 공휴일은 해당 전화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웨이브 내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다음 1:1 문의는 이에 상관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1) 웨이브 플랫폼에 로그인 합니다. 

    2) 홈페이지 내에서 하단으로 내려가면 아래와 같은 탭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wavve) 고객센터, 웨이브 이용권 정보

    3)  그러면 다음과 같이 "공지사항" "FAQ" "1:1 문의" "이용약관"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wavve) 고객센터, 웨이브 이용권 정보

    4) 여기서 1:1 문의에 들어가서 원하는 내용을 문의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wavve) 이용권 정보 

    웨이브 (wavve) 플랫폼의 이용권 정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3가지 이용권이 기본적으로 나옵니다. 이 중 이용자의 편의에 맞춰서 알맞은 이용권을 구매하셔서 웨이브 플랫폼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웨이브(wavve) 고객센터, 웨이브 이용권 정보

    웨이브(wavve) 내에는 3가지 이용권이 존재합니다. 프리미엄, 스탠다드, 베이직 이용권으로 각각 가격의 차이는 스마트 TV에서의 이용가능 여부, 화질의 단계, 동시 시청 대수의 차이가 있습니다. 스탠다드 이용권부터는 스마트 TV에서 웨이브 앱 어플을 설치한 뒤 이용이 가능합니다. 화질의 경우 각각 최고화질, FHD화질, HD화질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TV보다 모바일 혹은 테블릿에서 많이보신다면 FHD화질도 충분히 보는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여 저는 스탠다드 이용권을 추천합니다. 

    만일 3명, 4명이서 동시시청을 생각하시고 계신다면, FHD화질인 스탠다드 이용권보다는 프리미엄 이용권을 선택하셔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외에 VOD 30만편 이상(해외방송시리즈, 키즈 동영상, 에니메이션) 이용, LIVE 채널 이용 (공중파 방송 포함), 영화 무제한 시청, 다운로드 무제한(PC의 경우 30회로 한정) 이용의 경우 3가지 이용권 모두 아래와 같이 차이 없이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웨이브(wavve) 고객센터, 웨이브 이용권 정보

    웨이브 (wavve) 이용권 중에는 아래의 내용과 같이 "첫 이용권 구매" 의경우 첫 달 100원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용권에 한해서 "본인인증하신 회원 최초 구매 시 1회 적용" 되는 가격으로 한 달 적용 이후에는 다시 본래의 이용권 가격으로 자동결제가 이뤄집니다. 두 번째 구매상품이나 해지 후 재구매 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웨이브를 이용하실 계획을 가진 이용자들께는 아래의 이벤트 100원 이벤트에 참여하신 뒤 정상 가격으로 이용을 이어가시거나, 해지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웨이브(wavve) 이용권 해지 방법

    이용권 이용 중 웨이브 서비스를 해지하는 방법, 자동결제를 해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C를 통해서 하는 방법과 모바일을 통해서 진행하는 방법이 각각 존재합니다. 일단 공통적으로 자동결제해지의 경우 결제일 전날까지 이뤄져야 해지가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다음달 자동결제가 해지됩니다. 

    1) PC의 경우 MY 탭으로 가서 이용중인 이용권을 클릭합니다. 

    1-2) 이용권 내용을 보시면 ":자동결제해지"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결제를 해지하시면 됩니다. 

    2) 안드로이드 앱의 경우 웨이브 앱 내의 우측 하단에 MY 버튼이 있습니다. 

    2-1) 여기서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하고, 나의 이용권으로 들어가 자동결제해지를 누르면 됩니다. 

    2-2) 다만,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인앱 결제를 하시는 경우에는 앱스토에서 내에서 정기 결제를 선택하셔서 웨이브를 선택하여 구독 취소를 눌러야 정상적으로 해지가 이뤄집니다. 

    3) 앱스토어 기준으로 역시도 웨이브앱에서는 2-1)과 동일합니다. 

    3-1) 다만, 앱스토어 내에서 진행하는 달러 구매의 경우 아이폰 기준으로 아이튠즈 혹은 앱스토에서 애플 아이디 탭에서 자신의 앱 결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 보기, 구독 중인 이용권 정보로 넘어가서 여기서 구독해지를 선택합니다. 

    4) 스마트티비에서 자동결제를 해지하고자 하신다면, PC 혹은 모바일을 이용하셔서 위의 방법을 따라 하시면서 결제를 해지하시면 됩니다. 만일 문제가 발생할 경우 위에 언급해드린 웨이브(wavve)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