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줄이는 방법 탈모에 좋은 샴푸
탈모는 남여노소 관계없이 모두의 고민이자 해결해야 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탈모에 대한 고민을 가진 분들은 정말 탈모 때문에 신경쓰나라 오히려 탈모가 더 발생한다고 말할 정도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탈모를 줄일 수 있는 방법과 함께 탈모에 좋은 샴푸들에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
탈모를 줄이는 방법은 알고보면 보편적인 이야기 일 확률이 높고 고개를 끄덕거리게 되는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끄덕거림에서 멈추지 말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몸의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요소 중 하나인 단백질의 섭취는 모발의 건강 증진은 물론이고 탈모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데 도움을 줍니다. 콩, 치즈, 우유와 같은 단백질이 많이 있다고 알려진 식품을 섭취하면서 탈모를 방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탈모에 좋은 샴푸 : 모나다 샴푸
SQ제약에서 판매하는 모나다 샴푸는 최근 소비다 1위 대상으로 뽑혀서 주목을 받은 적 있습니다. 또한 SNS를 타고 모나다 샴푸를 이용한 고객들의 후기가 속속 올라오면서 입소문을 타고 해당 제품에 대한 인기가 올라갔습니다. 모나다 샴푸는 브로멜라인, 니코틴아마이드, 바이오틴, 덱스판테놀과 같은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샴푸를 제작했기 때문에 두피에 치명적일 수 있는 합성 원료를 이용한 다른 샴푸들과 차별점이 있다고 합니다.
모나다 샴푸를 선전하는 쪽에서는 탈모 방지 샴푸, 두피에 큰 무리가 없는 모나다 샴푸를 이용해서 탈모가 오기전에, 진행되기 전부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샴푸에는 모발의 주요성분인 앞에서 설명한 단백질을 담고 있어서 모발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3. 에센셜 오일로 두피 마사지를 합니다.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두피를 충분히 마사지 해주면 모낭이 활발하게 유지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두피에 바른 에센셜 오일이 모발의 수분 손실을 줄여주고 결과적으로 머리카락이 모낭에서 빠질 확률을 줄여주게 됩니다. 특히나 많이 추천하는 피마자유, 캐스터오일, 은 많은 탈모인들이 추천하는 해결책이었습니다.
4. 탈모에 좋은 샴푸 : TS샴푸
손흥민과 김연아가 모델로 있었던 TS샴푸는 많은 광고를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인지 현재 국내 탈모샴푸 시장의 부동의 1위라는 호칭까지 있는 TS 샴푸 제품입니다. TS 샴푸 역시도 앞선 제품처럼 나이아신아마이드, 판테놀, 바이오틴 등의 성분과 함께 소옆잎, 녹차, 인삼 등의 핵심성분들을 배합해서 모발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과 성분으로 샴푸를 제조했다고 합니다.
자연유래 에센셜 오일 그리고 단백질 성분을 함유한 삼푸이기 때문에 탈모증상 완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TS 샴푸에는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하이드롤라이즈드케라틴, 알지닌 같은 단백질 성분이 들어있고, 오렌지껍질, 베르가모트, 라벤터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에센션 오일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품군은 머리카락이 가늘어진분, 두피와 모발에 기름기가 많은 분, 모발에 윤기가 없는분, 모발에 탄력이 없는 분들에게 해당 샴푸를 추천하고 있었습니다.
5. 머리에 샴푸를 정기적 규칙적으로 그리고 제대로하기
규칙적으로 샴푸를 이용해서 머리를 감아주게 되면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유지하므로 탈모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결과,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는 외부로부터의 병원균 감염 확률을 낮추고 비듬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샴푸를 이용해서 머리를 감을 때에는 제대로 된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샴푸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말고 머리에 손톱이 긁히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마사지 동작처럼 샴푸를 머리카락에 묻혀줍니다. 자연스럽게 거품이 생성 될 것이고 생성 된 거품을 이용해서 머리를 감아주면 됩니다. 샴푸를 머리카락 뿌리까지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