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PL 중단시 리버풀 우승은 물거품?

인포-뉴엘 2020. 3. 13.
반응형

EPL 중단시 리버풀 우승은 어떻게 되나? 유럽 전역에 코로나19 확산이 진행되고 있는 시점에서 스포츠에도 이 영향이 손을 뻗히고 있다. 본래 12일 새벽 예정되어 있던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널의 리그 경기는 연기되었고, 레스터 시티 구단 내에서도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나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EPL 프리미어리그의 리그 중단 설까지 나오고 있다. 리그가 중단 될 경우 그럼 우승팀은 어떻게 결정되는가? 

팬들의 관심은 "리버풀의 우승" 여부이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일정 연기 혹은 무관중 경기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많은 이들은 프리미어리그 연기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혹 최악의 경우 시즌이 조기 종료 될 경우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팀 혹은 우승팀의 경우 어떤 방식으로 결정되는가? 프리미어리그의 경우 리그 조기 종료시 그에 대한 대처에 대한 규정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리그가 중단 될 경우 우승팀이 없는 것에 대해서는 모두들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현재 리버풀은 승점 82점으로 2위 맨체스터 시티 57점과 25점 차이가 난다. 리버풀이 남은 2경기에서 전부 승리할 경우 맨체스터시티가 남은 경기를 다 승리하고 리버풀이 잔여경기를 모두 패배한다고 해도 역전이 이뤄질 수 없어서 리버풀은 우승을 확정 지을 수 있다. 혹은 다음 리그 경기에서 리버풀이 승리하고 맨체스터 시티가 패배할 경우 리버풀이 조기에 우승을 결정 할 수 있다. 

선례도 전혀 없는 상황이고, 다른 유럽국가들의 상황을 보면 곧 EPL도 리그 중단을 결정하지 않으면 영국 내에서도 코로나19가 심각해 질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독일 분데스리가는 무관중 경기 결정 이후 하노버에서 선수의 코로나19 확진판정 소식에 리그 중단을 고심하고 있고,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와 이탈리아 세리에A는 리그를 잠정 연기하였다. EPL에서 드디어 우승컵을 들어올리나 했던 리버풀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지 앞으로의 EPL 리그 운영 일정 발표를 지켜봐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