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이용권 결제 환불 인앱결제 환불

티빙 이용권 결제 방법에는 다양한 방식이 존재합니다. 티빙 웹사이트 내에서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하는 방법과 함께 네이버페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앱결제하는 방식도 존재합니다.

    티빙 이용권 결제 환불 인앱결제 환불
    티빙 이용권 결제 환불 인앱결제 환불

    iOS 앱스토어 인앱결제 이용권 해지 문제해결

    티빙 이용권 결제 환불 인앱결제 환불

    iOS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서 티빙 인앱결제를 진행하셨는데, 이용권을 해지했는데도 결제가 이뤄지는 문제점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왜 이런문제가 발생한 것일까요? 

    iOS 인앱결제 이용권의 경에는 애플 내부의 정책으로 인해서 이용 종료시간 하루 전에 구독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이용권 결제가 이뤄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미리미리 하루 이전에 정기결제 해지를 신청해놔야 합니다. 

    앱스토어 - 우측 상단 프로필에서 계정을 클릭 - 계정 이름 내에 구독 탭으로 이동 - 구독 취소하려는 항목 선택을 하고 티빙 구톡을 취소하면 앱스토어에서 결제하는 정기 결제 해지가 이뤄집니다. 

    iOS 이용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서 이용권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최근 티빙 앱부터는 애플 인앱 결제 시스템 및 iOS 인앱결제 이용권이 도입되었기 때문에 이용권 변경 및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경우 PC 웹사티으 혹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앱결제 이용권 해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빙 정기결제를 환불할 경우 티빙에서는 인앱결제 환불관련 문의를 진행할 수 없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결제수단 (휴대폰 또는 신용카드)일 경우 티빙에서는 권한이 없고 이용권 해지 및 환불에 대해서는 구글 고객센터 (080-234-0051) 로 문의를 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결제 및 정기결제 에서 정기결제 탭에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티빙 이용권 결제 환불 인앱결제 환불
    티빙 이용권 결제 환불 인앱결제 환불

    구글 인앱결제 이용권 해지 및 구독취소의 경우 플레이스토어 내에서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보면 해당 매뉴 중 결제 및 정기 결제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정기결제 탭, 구독 취소를 누르면 인앱결제로 진행한 티빙 이용권의 구독 취소가 완료됩니다. 

    인앱결제가 아닌 티빙 사이트 내에서 결제하고 환불 문의 혹은 결제수단을 변경하시고자 한다면 티빙 사이트에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혹은 태블릿의 앱에서 티빙 이용권을 구매하신 경우 앞으로는 구글 플레이 정책상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및 태블릿 기기에서만 해지 및 결제 변경이 가능하며 다른 기기에서는 이를 진행할 수 없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안드로이드 TV 기기에서 티빙 이용권을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구매한 경우 안드로이드 TV 기기에서만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