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부정과 채권추심 의뢰

채권부정과 채권추심 의뢰

채권부정과 채권추심 의뢰에 대한 설명을 하면서 글을 이어가보겠습니다. 채권부정이란 채권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부당한 이득을 얻으려는 행위를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도피, 부도와 양도로 나눠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경우에 따라서 채권자가 취해야하는 행동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도피의 경우 채무자는 채무를 미루고, 채권을 부정하고 해외로 도피를 하는 경우를 말하며, 이러한 경우 채무자가 재산을 모두 매각하지 않았을 수 있기 때문에 채권자는 최대한 채무자의 재산을 추적해서 회수를 시도해야 합니다. 부도의 경우 채무자가 자신의 재산을 숨기거나 자신이 채무를 상환할 능력이 없음을 신고함을 말합니다. 이러한 경우 채권자는 법원의 힘을 통해서 최대한 채무자의 재산을 압류하여 회수를 시도해야합니다. 양도의 경우 채무자가 채무를 갚지는 않은 채 해당 재산을 제3자에게 양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채권자는 양도를 무효화하는 시도를 해야하며 그 뒤 채무자의 재산을 회수해야합니다. 

채권추심은 채권자의 권리를 행사하는 것 중 하나로, 채무자가 미지급한 채무를 채권자가 추심하는 것을 말합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채권주심을 바라보면, 채권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채무자가 성실히 채무를 이행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역할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권추심 과정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불버적인 행위로는 채무를 추심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즉, 채권자는 채무자에게 위협적인 말을 통해서 채권추심을 할 수 없고, 동의받지 않은 전화, 문자 등은 할 수 없고 불법적인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채권추심 과정에서 채권자와 채무자 사이에서 대화를 통해서 합의점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고,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다면 전문 변호사 혹은 합법적인 추심업체를 통해서 채권추심을 진행하는 것을 모두들 추천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채권추심 과정에서 법률을 위반하게 된다면 그것이 또 다른 원인이 되어서 채권자에게 불이익으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채권추심에 대한 법률을 잘 이해하고 이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앞서 말한 것 과 같은 채무자의 동의가 없는 불법적인 행위나 전화, 문자 연락이 부동의 이후에도 계속된다면 오히려 이로 인해서 채권자가 소송을 당하는 역전되는 상황이 나올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 변호사나 전문 채권추심 업체를 통해서 일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