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추천 루트 2가지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이 필요한 순간, 그 방법을 모르면 쉽게 따라 해서 얻을 수 있는 현금을 필요한 시점에서 사용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은 정상적인 방법은 아닐 수 있지만, 소액결제를 통한 현금화 자체가 꼭 필요한 시점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숙지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추천 루트 2가지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추천 루트 2가지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현금화라는 것은 당장의 급전이 필요한 경우 하지만 은행권과 대부업에서 돈을 빌리기 어렵거나 힘든 경우에 소액을 현금화 할 수 있는 당장의 급전이 필요한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결제 한도 내에서 이를 포인트화 혹은 충천 후 환불을 통한 현금화를 이용하여 소액결제 그 자체를 현금으로 변환시키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수수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그 수수료는 감안하며 현금화를 진행해야 하고, 그 다음달 결제일에는 해당 금액을 결제해야 된다는 점을 숙지하고 현금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현금을 만드는 방법 자체가 수수료를 포함해서 손해가 어느 정도 들어가지만, 당장의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이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추천 2가지

    1. 티머니 현금화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추천 2가지
    소액결제 현금화 방법 추천 2가지

    티머니에서는 티머니페이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액을 충천하고 마치 삼성페이처럼 티머니앱을 이용해서 결제를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이 티머니페이를 사용자는 휴대전화 요금을 이용해서 충천을 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에 소액결제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한도 내에서 충전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이후 매뉴=티머니페이=환불 탭으로 들어갑니다. 

     

    해당 [환불] 탭에서는 페이머니 환불을 진행할 수 있씁니다. 환불 금액은 페이머니 잔액을 이용해서 가능하며, 환불 방법으로는 T마일리지 환불, 계좌 환불이 있습니다. 티머니페이 등록 당시에 입력한 계좌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티머니페이 바로가기

    ✔️ 계좌 환불은 월 3회까지 가능합니다. 

    ✔️10만원 초과의 환불의 경우 월 1회, 연간 5회까지 가능합니다. 

    ✔️환불 시 일정 금액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환불 시 유의사항을 잘 보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계좌 환불의 경우 환불 수수료가 책정된 뒤 차감된 환불예상금액을 확인하고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 신청 이후에는 빠른 속도로 계좌로 환불금액이 입금되어 수중에 현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 환불받기 고객센터 결제내역 확인 방법

    티머니는 주식회사 티머니에서 제공하는 교통카드 서비스로 대중교통을 이용함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주요 수단 중 하나입니다. 충전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도시철도 (서울, 수도권, 동남권

    info-squares.tistory.com

     

    2.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입 후 SSG PAY 이용 환불 신청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입 후 SSG PAY 이용 환불 신청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입 후 SSG PAY 이용 환불 신청

    SSG PAY (쓱 페이)에서는 제휴포인트 전환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스마일캐시, 신세계포인트, 컬처캐시, 하나머니, 마이신한포인트, KB포인트리, 해피캐시, 북 앤 라이프캐시 등의 포인트를 SSG PAY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현금화 포인트가 존재합니다. 컬쳐캐쉬 (컬처랜드 상품권 혹은 포인트), 해피캐시 (해피머니상품권), 북 앤 라이프캐시 (도서문화상품권)의 캐시충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휴대폰으로 해당 캐시 상품을 충천합니다. 

     

     

    이후 SSG PAY와 컬쳐랜드, 해피머니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의 포인트를 연결합니다. 제휴 포인트를 SSG PAY 포인트로 전환하여 현금화로 진행시키는 것입니다. 

     

    각 상품권 마다 전환 시 전환 금액의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컬처랜드, 해피머니 상품권, 도서문화 상품권 모두 5% 수수료가 발생한 뒤 제휴 포인트로 전환이 됩니다.  

     

    ✔️ 전환 후 포인트는 취소 할 수 없고, 충전머니로 전환되며 전환된 충전 머니의 경우 출금 시에 해당 출금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즉 캐시에서 SSG PAY의 포인트로 전환할 때 (수수료 1), SSG PAY를 현금화할 때, 즉 환불할 때 (수수료 2)가 발생하며 이는 예를 들어 50만 원 충천 시 5만 원 정도로 즉 10%의 총수수료가 들어 현금으로는 45만 원 정도가 수중에 들어오게 됩니다. 

    SSG PAY 앱에서 현금화를 진행하는 방법은 가지고 있는 캐시를 현금화 하기 위해서 앱에서 고객센터에 들어갑니다.  이후 문의하기에서 SSG PAY의 "SSG MONEY" 출금하기 탭으로 들어갑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보면, 충전 머니에 대한 내용, 수수료에 대한 내용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출금하기는 충전머니만 전액 출금이 가능하며, SSG PAY를 통해서 적립된 머니는 현금으로 출금하기 불가능합니다. 이 부분을 숙지하셔야 더 큰 손해가 없을 수 있습니다. 또한 SSG PAY의 환불의 경우 신청 이후 1시간 이내에 등록되어 있는 계좌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출금된 내역은 이용내역 조회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SSG PAY 바로가기

     

     

    마치며 결론

     

    제일 처음에 설명했던 것 처럼 소액 결제는 당장의 현금을 손에 얻을 수 있고, 빠르고 간편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한 달 내에 다시 그 금액을 메꿔야 한다는 점 그리고 수수료가 들어가서 온전한 현금화는 아니라는 점을 숙지하시고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높은 수수료율 그리고 연체 가능성이 높을 수도 있다는 단점을 극복하는 장점을 자신이 소액결제가 필요한 이유가 이긴다면 이를 활용해 보세요.

     

     

     

    신용카드 연체 기준, 하루 4일 5일 연체 기준 신용점수 영향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인구는 점차 늘고 있고, 삼성페이와 애플페이까지 등장하면서 실물 카드는 들고다니지 않더라도 페이 시스템을 통해서 신용카드의 사용은 편의가 증대되었고 사용 인구는

    info-squares.tistory.com

     

     

    무직자 대출 소득 증빙 없이 가능한 곳 알아보기

    무직자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무직자대출이 가능한, 소득이 없는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조건을 찾아봐야 합니다. 현재 무직자대출이 가능한 곳을 찾고, 신용점수, 각종 조건 및 상품을

    info-squares.tistory.com

     

     

    2023년 근로자 햇살론 빠른 승인 방법 지원대상 대출한도 핵심정리

    근로자 햇살론 현재 상황에서 제도권금융에서의 승인이 어려운 저소득층 혹은 저신용등급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생활안정자금 정책 중 하나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

    info-square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